두릅의 경우 봄에 자생하는 식품입니다. 봄에 자라는 식물의 많은 경우가 쓴맛이 나는데 이 쓴맛이 입맛을 돋구고 나른해진 몸을 활기차고 가볍게 해주는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두릅은 단백질, 칼슘, 철분, 섬유질등 의 무기질과 비타민 B1,B2,C등이 풍부하게 가지고 있으며 무엇보다 열량이 낮은 식품으로 인기가 있는 식품입니다. 참고로 두릅에서 나는 특유의 쓴맛은 사포닌 성분이기 때문에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고 항산화작용이 있어 항얌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이런 봄의 식물인 두릅효능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체중 조절 효과
두릅의 경우 100g당 21kal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른 식품에 비해 적은 양을 가지고 있으며 체내에 쌓이는 지방을 막아주어 체지방 감소에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특히 단백질과 섬유질이 다량으로 있기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천연진통제 효과
두릅은 천연진통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릅의 경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고 각종 염증 염증 발생을 억제시켜 주기 때문에 관절염, 두통, 관절염, 통증등에 천연 진통제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임산부 빈혈 예방
철분이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는 두릅의 경우 조혈작용으로 빈혈 예방에 아주 좋습니다. 그래서 철분이 아주 중요한 임산부의 경우 두릅을 먹으면 아주 좋습니다.
정서안정 효과
두릅의 효능으로 정서를 안정시켜 주는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두릅의 경우 비타민C,B1,칼슘 이외에도 사포닌 성분이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신경을 안정시키고 불안, 초조함을 없애 주며 피로회복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두릅의 특유의 향과 맛은 심십을 편안하게 해주고 생활의 활력을 주기 때문에 과도한 스트레스로 불면증을 겪는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이상 두릅효능 알아 보았습니다. 두릅 부작용으로는 차가운 성질의 식품이기 때문에 과도하게 먹을 경우 복통과 설사를 발생 할수 있기 때문에 일번작인 기준으로 하루에 1~4개 정도 먹는것이 좋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