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감기 눈꼽 끼면 어떻게 대처 해야 할까요?
아기는 감기에 걸리면 여러가지 이유로 인하여 눈꼽이 낄수 있습니다. 아기의 경우 눈물길이 덜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성인만큼 그 기능을 다하지 못합니다. 감기에 걸리면 결막이 자극을 받아 눈물 생산량이 늘어 나는데, 이때 눈물을 운반해 주는 파이프 라인의 능력을 초과하면 눈에 눈물이 고여서 눈꼽이 되기도 합니다.
또 다른 이유로는 알레르기 있는 아기가 감기에 걸리면 결막에도 염증이 생겨 눈꼽이 잘 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감기와 상관없이 결막에 염증이 생겨 눈꼽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아기눈꼽 끼었을 때 그것이 감기로 인한 것이면 소아과 의사가 안약을 같이 처방해 주기도 하고 혹시 다른 병이 의심이 된다면 안과로 보내 주기 때문 입니다.
참고로 아기 감기 눈꼽 끼었다고 함부로 안약을 넣으면 안됩니다. 주의할 것은 지난번에 감기에 걸려서 눈꼽이 끼었을 때 의사가 처방해준 안약을 이번에도 똑같은 증상이라고 아기 눈에 함부로 넣으면 절대 안됩니다.
아기의 눈은 민감하기 때문에 결막염의 종류에 따라서 치료법과 주의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임의로 집에서 안약을 넣는 일은 정말 위험한 행동 입니다. 잘못하면 아기의 상태를 악화시킬수 있습니다.
아기눈꼽을 재거 할때는 거즈에 식염수를 묻혀 녹여서 빼주시면 됩니다. 눈꼽이 심하게 생겨 눈에 달라붙을 정도가 되었다면 눈곱을 그냥 때면 아기가 아파 할수 있으며 눈썹이 빠질수도 있습니다.
깨끗한 거즈에 식염수를 묻힌 다음 조금씩 녹여서 떼는 것이 아기에게 좋습니다. 조금 큰 아이의 경우 수건에 따뜻한 물을 묻혀서 눈꼽을 떼도 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