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결핵약 치료 중단 해도 될까요?
결핵약은 아이들에게 안전한 약품 입니다. 아이들이 결핵 진단이 나와 치료 처방을 받으면 고민 하며 주의 사람이나 친인척들에게 조언을 구하다 결국 몇달이 지나도록 결핵 치료 시작도 못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결핵약은 아이들에게 비교적 안전한 편이기 때문에 복용을 하더라도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결핵 치료 위해서 보통 6개월에서 1년 동안 약을 복용하게 되는데 투약 기간은 의사의 판단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나라는 결핵약은 어린 아이들에게 아주 안전한 약 입니다. 의사의 지시에 따라 복용하기만 하면 1년 동안 계속 복용을 해도 특별한 문제가 없습니다. 다른 선진국에서는 아이나라는 결핵약과 몇가지 현대적인 치료약으로 결핵을 거의 박멸하다시피 한 상태 입니다.
결핵 치료에는 특별한 비법이 따로 없습니다. 간혹 결핵 치료에 더 좋은 약이 없냐고 아주 진지하게 문의 하는 부모님이 있습니다. 그리고 소아과에서 결핵 진단을 받고 나면 곧바로 지인에게 연락해 어떤 치료를 해야 하냐고 자문을 구하는 부모님들도 있습니다.
결핵 치료는 의사가 아닌 결핵을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물어봐야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결핵 치료에는 비법이 따로 있지 않습니다. 결핵약은 아주 획기적인 약으로 제대로 치료만 하면 대부분 잘 낫습니다. 하지만 약을 제대로 안 먹으면 잘 낫지 않는 것이 또한 결핵입니다.
결핵약을 함부로 중단하면 치료 하기가 더욱더 힘들어 집니다. 우리나라에 아직도 결핵 환자가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선진국에서 사용하는 좋은 결핵약이 없어서 일까요? 우리나라에 아직도 결핵이 많은 원인 가운데 하나가 결핵약을 오래 먹으면 몸에 나쁠가봐 몇 개월 먹이다가 중단하고 한약을 먹이는등 중간에 다른 치료를 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결핵약을 함부로 중단하면 약에 대한 내성이 생겨서 그 다음부터는 결핵치료가 더 힘들어 집니다. 결핵약은 반드시 의사가 그만 먹이라고 할때까지 꾸준히 먹여야 합니다. 절대로 치료 도중에 결핵약을 임의로 끊어서는 안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