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공갈젖꼭지 소독 꼭! 해야 하는 이유?
공갈 젖꼭지는 소독을 잘해야 합니다. 생후 6개월 이전의 아기들은 면역성이 약하기 때문에 공갈 젖꼭지를 잘 삶아서 소독한 다움에 사용을 해야 나쁜 균에 감연된느것을 막을수 있습니다.
간혹 바닥에 떨어진 공갈 젖꼭지를 손으로 한번 쓰윽 닦고 아기 입에 물리는 엄마도 있는데 절대 그래서는 안됩니다. 공갈 젖꼭지가 청결해야 아기가 병에 감염될 확률이 줄어 듭니다.
하지만 아기 스스로 떨어진 물건을 집어서 입에 넣을수 있다면 어느 정도 면역성이 생긴 월령일 것이므로 너무 소독에 민감해 질 필요는 없습니다. 아기가 만4개월쯤 되면 우유병을 지나치게 신경써서 소독할 필요가 없기도 합니다.
그리고 공갈 쫒꼭지를 줄로 묶어 아기 목에 걸어주면 안됩니다. 아기가 공갈 젖꼭지를 잘 떨어뜨린다고 공갈 젖꼭지를 줄로 묶어 아기 목에 걸어주면 안되는 이유는 아기의 목이 졸릴수도 있기 때문 입니다.
정 고민스러우면 쉽게 끊어지는 아주 가늘고 약한 끈을 사용할수 있겠지만 이것 역시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공갈 젖꼭지는 꼭! 사서 써야 합니다. 빈 젖병의 젖꼭지 뒤를 휴지로 막아서 공갈 젖꼭지 대신 사용하는 분도 있습니다.
이렇게 뒤를 막은 일반 젖꼭지를 아기에게 물리면 아기가 공기를 들어 마실수 있는데 공기를 마시면 아기에게 문제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공갈 젖꼭지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것을 구매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