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생아 엉덩이 발진 치료방법 알아보기

육아

by 나홀렙 2018. 1. 30. 12:30

본문

신생아 엉덩이 기저귀발진 치료방법은?

기저귀 엉덩이발진의 경우 대소변을 본 후에는 엉덩이를 잘 씻어주고 말려줘야 합니다. 아기의 엉덩이를 씻은 다음 말리기가 힘들면 헤어 드라이어기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헤어 드라이어기를 너무 가까이 대 아기의 엉덩이에 화상을 입을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헤어 드라이어기를 찬바람이 나오도록 해서 사용하는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엉덩이 발진이 심하면 기저귀를 안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쉬운 일이 아닙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그대로 채워두는 것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엉덩이 짓무름이 심한 경우는 하루에 몇 시간씩 엉덩이를 벗겨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엉덩이 짓무름이 심한 경우는 하루에 몇시간씩 엉덩이를 벗겨 두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방에서 얇은 이불 위에 옷을 입힌채 엉덩이만 내놓고 밑에는 기저귀를 깔아 놓게 합니다.

엉덩이 발진이 심하거나 며칠이 지나도록 나아지지 않고 아기가 아파하는 것 같으면 소아과의사와 상의 하세요. 심한 경우는 의사의 처방을 받아 연고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흔히 바르는 피부보호 로션은 적극적인 치료 효과가 적습니다. 엉덩이발진의 원인은 한가지가 아니므로 연고를 함부로 사용하면 안됩니다.

곰팡이가 원인인 경우는 흔히 바르는 기저귀 발진용 연고를 바르면 더욱더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엄마는 기저귀 발진과 다른 종류의 피부질환을 혼동할수 있으므로 반드시 소아과 의사의 진료를 받아 아가의 상태에 맞는 적절한 연고를 처방받아 사용해야 합니다.

그럼 연고제를 바를때 어떤점을 주위해야 할까요? 아기의 엉덩이가 발갛게 익으면 엄마들은 기저귀 발진이라고 굳게 믿고 전에 바르던 연고를 또 바랍니다. 심지어 아기가 농가진에 걸렸는데도 그런줄 모르고 기저귀 발진용 연고를 바르다가 병을 악화시켜 아기를 고생시키는 엄마도 있습니다.

그리나 아기 엉덩이가 발갛게 익는 원인에는 기저귀 발진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으며 같은 기저귀 발진이라 해도 곰팡이가 원인인 경우에는 보통 때 바르는 기저귀 발진이라 해도 곰팡이가 원인 경우에는 보통 때바르는 기저귀 발진 연고와 조금 다른 연고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약은 반드시 소아과 의사의 진찰을 받고 처방을 받아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고를 바른 위에 함부로 분을 바르면 안됩니다. 아기가 기저귀 발진에 걸렸을 때 엄마들이 저지르기 쉬운 실수가 연고를 바르고 그 위에 분을 듬뿍 뿌려두는 것입니다. 이렇게 연고를 바른뒤 분을 뿌려두면 피부가 숨을 쉴수가 없어서 증상이 더욱더 심해지고 잘 낫지도 않습니다. 연고를 바른 다음 그 위에 분을 뿌리지 마세요. 땀이나 오줌에 범벅이 된 분이 아기의 피부에 붙어 있으면 절대 안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신생아 엉덩이 발진 응대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 일반상식] - 신생아 기저귀 발진 정보 알아 볼께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