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초음파 가습기 어떻게 사용 할까요?
아기에게 권장하는 가습기는 찬 김이 나오는 가습기 입니다. 물론 온습기가 호흡기 질환을 치료 하는데 더 좋은 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화상의 위험 때문에 많은 소아과에서는 찬 김이 나오는 초음파 가습기를 권장 합니다.
아기 초음파 가습기 장점
찬 가습기는 초음파로 물을 분무하기 때문에 온습기에 비해 조금더 많은 양의 김을 발산합니다. 그것뿐 아니라 초음파 가습기는 김의 방향을 아기에게 집중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열이 나는 아기에게 시원한 김이 나오는 찬 가습기를 틀어 주는것이 더 좋습니다.
찬 가습기의 경우 방안의 온도를 높이지 않습니다. 반대로 드거운 가습기는 방의 온도를 높을수 있기 때문에 곰팡이가 발생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수 있습니다. 습도+온도는 집먼지와 진드기가 번식하는데 좋은 조건 입니다. 무엇보다 방안 온도가 높을대는 뜨거운 김보다 찬 김이 나오는 가습기가 아기에게 좋습니다.
아기 초음파 가습기 단점
방의 온도가 낮이 질수 있습니다. 가습기가 나오면서 물기가 바닥에 묻으면 기화열로 인해서 방안의 온도가 떨어 질수도 있습니다. 초음파 가습기의 물은 수증기가 아니기 때문에 밑으로 떨어져 바닥에 그대로 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혹시나 미끄러워 넘어질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찬 김이 아기의 얼굴이나 몸에 닿으면 바로 물기로 변해서 아기의 체온을 떨어질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기의 얼굴을 자주 닦아주고 옷이 젖지 않도록 수건을 덮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나 옷이 젖었다 싶으면 옷을 바로 갈아 입혀야 합니다.
가습기의 경우 가습기 청소도 중요 하지만 그에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물 입니다. 오염된 물 속에 있는 곰팡이나 세균을 초음파 진동을 통해 김속에 묻혀 날려 보낼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아기가 숨을 쉴때 마다 균도 함께 들어가기 때문에 건강에 치명적일수 있습니다. 석면이나 중금속에 오염된 물인 경우에는 세균뿐 아니라 각종 오염 물질도 들이마실수 있기 때문에 물이 깨끗해야 합니다.
물을 끌여서 사용하는것도 좋고, 경제적으로 여유가 되면 정수기를 사용하는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더 여유가 있으면 증류수를 사용하는것도 좋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