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예방에 좋은 음식 치커리 효능 부작용
치커리의 경우 해외에서 식용, 약재, 차등으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치커리가 쌈채소, 샐러등으로 섭취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특히 치커리는 유럽에서는 꽃과 뿌리는 약재로 사용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뿌리를 커피 대용으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그럼 치커리 효능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예방에 좋은 음식
앞에서 이야기 했듯이 치커리에는 다양한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성분들은 신장과 간장의 기능을 향상시켜 주기 때문에 탈모의 다양한 원인중 신장과 간장의 기능 저하로 인하여 발생할수 있는 탈모에 치커리는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좋습니다.
시력회복과 피로회복 효과
이눌린, 다당, 셀루로오즈, 카로틴등 성분은 눈의 시력에 영향을 주는 시신경에 필요한 성분들 입니다. 치커리에는 이성분들이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눈의 피로회복 및 시력회복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뇌질환 치매예방에 좋습니다
치코르산 성분이 치커리에 대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미국실험생물학 학회엽합회 저널의 연구결과를 보면 치코르산 성분은 뇌 독성 덩어리로 알려진 아밀로이드반 성분이 뇌에서 형성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치커리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기억력 및 집중력 저하, 파킨슨병, 치매등 각종 뇌질환 예방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칼슘이 대량으로 함유 하고 있습니다. 치커리에는 100g 당 80mg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 용량은 성인이 하루 권장섭취량의 11% 해당할 정도 입니다. 그래서 치커리를 정기적으로 섭취를 하면 뼈의 칼슘 흡수를 촉진시켜 주기 때문에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칼슘의 산화를 방지하여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어 뼈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치커리 부작용
치커리 부작용에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치커리는 담즙 분비를 촉진시켜기 때문에 담석증 환자는 섭취를 안하는게 좋습니다. 사람에 따라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과다 섭취할시 복통, 알레르기 발생할수 있으며, 임산부가 과다하게 섭취를 하면 유산의 위험이 있을수 있어 주의가 필요 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