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몬밤 효능 부작용, 다이어트차 음료 추천

건강

by 나홀렙 2023. 3. 6. 05:50

본문

다이어트차 음료 추천 레몬밤 효능 및 부작용

 

레몬밤은 레몬향과 유사한 특유의 향이 강하게 납니다. 레몬밤은 온대지역에서 향수를 만드는 방향물질로 쓰이고, 발한제의 용도로 차로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레몬밤의 잎은 리큐어, 포도주, 과실주 등의 향로로 쓰이고 레몬밤의 속은 샐러드, 수프, 소스, 음식 등의 재료 사용 하기도 합니다. 

레몬밤은 체중감량 뿐만 아니라 레몬밤에서 나는 특유의 향이 신경을 안정시켜주고, 흥분된 감정 상태를 진정시켜 주어 각종 스트레스, 신경성 두통, 우울증, 불안감 등의 증상을 완화 시켜 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효능 때문에 레몬밤의 잎과 속을 이용한 아로마 오일은 아로마 테라피에서 자주 사용 되고 있습니다. 그럼 레몬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차 음료로 추천하는 레몬밤

레몬밤의 로즈마린산 성분은 체내의 지방세포 영양분을 차단시켜 내장 지방세포를 감소시키며 탄수화물 분해 효소인 말타아제 분비를 억제시켜 분해가 덜 된 포도당이 체내에서 중성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여 체중감량에 효능이 있습니다.

오직 레몬밤을 통해 단기간에 다이어트 효능을 보기 위해서는 성인 일일 섭취량인 32.4mg 을 섭취해야 하지만, 레몬밤의 잎과 속으로 이정도 양을 섭취하기란 쉽지 않기 때문에 주로 레몬밤이 농축된 분말가루 형태를 물에 희석시켜 섭취 합니다. 

강력한 소염작용 및 해독작용이 있는 레몬밤효능

레몬밤은 소염작용 및 독성물질의 해독작용 효과가 뛰어납니다. 독을 품고 있는 거미, 모기, 뱀, 전갈 등 각종 벌레 및 곤충에게 물려 물린부위가 붓거나 신경마비, 어지러움 등의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 레몬밤의 생잎을 부위에 발라주거나, 레몬밤 추출물을 섭취하면 레몬밤의 강력한 소염작용 및 해독작용으로 물린 부위의 통증 증상을 완화 시켜 줍니다. 

천연소염제와 진통제 역활을 하는 레몬밤

레몬밤은 천연소염제, 천연진통제 역할을 합니다. 생리불순, 과다한 생리통, 생리 과다출혈 등으로 고통을 겪는 여성이 레몬밤을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각종 심혈관질환 예방 효능

레몬밤은 체내의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며, 체내의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며 혈중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 순환 및 혈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레몬밤을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심근경색, 동맥경화, 심장마비, 뇌졸중 등 각종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소화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는 레몬밤

레몬밤은 레몬향과 유사한 특유의 향과 맛 때문에 체내의 위 점막을 자극하여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 각종 음식물을 섭취하였을 때 소화작용에 큰 도움을 됩니다. 소화불량, 급체를 자주 하는 사람이 꾸준히 레몬밤 추출물 분말가루, 레몬밤 차 등을 섭취하면 소화 기능 개선을 보실수 있습니다.

레몬밤 효능 세번째. 항균 작용

레몬밤의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타닌, 폴리페놀 성분은 항 바이러스 효능과 항 알러지 효능이 탁월하여 체내의 면역력 향상에 좋습니다.

레몬밤은 단순포진, 대상포진, 알레르기, 습진, 수두 등 면역력 저하로 발생하는 질환들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능이 있으며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대상포진, 수두, 단순포진에 바르는 연고에도 레몬밤 성분이 들어 있을 정도로 레몬밤은 살균작용, 항균작용이 뛰어납니다.

신경 안정에 도움이 되는 레몬밤 효능 

레몬밤에서는 레몬 향과 유사한 특유의 향이 강하게 납니다. 이 향은 신경을 안정시켜주고, 흥분된 감정 상태를 진정시켜 주며, 심리적 안정을 유지해 주기 때문에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 신경통, 우울증, 불안감, 조급함 등 신경성 증상의 완화 시켜 줍니다.

무엇보다 현대인이 많이 받는 스트레스를 레몬밤의 추출물과 차 등을 꾸준히 섭취하면 심리적 안정에 큰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의 경우 특별한 부작용이 없지만 특수 하게 레몬밤을 과다 섭취할 경우 피부발진, 두통, 구역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